개인정보취급방침개인정보취급방침

아이더블유네트웍스(불새닷컴) 서비스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아이더블유네트웍스 ( 이하 ' 회사 ') 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하여 '아이더블유네트웍스 서비스 개인정보취급방침' 을 정하여 이를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회사 내부 방침 변경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그 내용은 공지사항에 게시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각종 우편물의 발송, 본인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2)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게시판 이용자의 본인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의사 확인 ,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 만 20 세 미만 미성년의 유료 결제 등 필요한 경우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3) 신규 서비스, 맞춤형 서비스 개발, 통계분석, 각종 마케팅 활동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및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 개발과, 이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방법(전화 , 안내문 , 전자우편 , SMS 등)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를 할 수 있습니다.
-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추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각종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의 제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운영하는 게시판 운영에 필요한 개인정보 수집이 다음의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관련 담당자를 제외하고 함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 (주)아이더블유네트웍스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목적
- 게시물 내용(ex.제휴, 광고, 채용, 서비스문의 등)의 업무처리 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수집합니다.
- 이름, 아이디(ID),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또는 이동전화번호), 이메일주소

2) 개별적인 필요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 결제 및 물품 구매 : 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등 결제관련 정보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가입 시 보호자의 동의 : 법정대리인(보호자)의 성명,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만 20세 미만 미성년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보호자의 동의 : 법정대리인 성명,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기업 고객의 경우 : 담당자의 이름, 부서명, 메일주소, 전화번호 및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제반 정보
- 기타 개별적인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정보 (운세 서비스의 경우 태어난 '時. 등)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가 자동적으로 생성•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접속 IP 주소, 방문 일시 및 서비스 이용 기록, 고객의 PC환경 등

4) 회사에서 운영하는 게시판 사용(운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개인정보 수집방법 : (주)아이더블유네트웍스에서 운영하는 게시판 사용전 수집 동의한 경우

나.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의 몇 가지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서비스 가입, 추가적인 서비스 이용, 게시물 등록, 이벤트 응모, 설문 참여 등을 통해 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2) 문서, 팩스, 전자우편, 전화, 배송요청 등을 통해 수집된 정보
3) 자동 수집장치 (쿠키 cookie)를 통하여 수집하는 정보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고객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및 상법과 세무관련 제반 법규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는 해당 규정에 따라 필요한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5년
- 상법 및 세무관련 법률상의 증빙서류, 전표 등 : 5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 방문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록 : 3개월

2) 불법적인 행위로 인하여 수사 의뢰를 해야 하거나 다른 고객을 보호해야 할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보관 목적이 소멸하는 즉시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3) 필요에 따라 해당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

1) 원칙적으로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의 동의가 있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여 적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련 기관의 정보 제공 요구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 식별이 불가능한 통계학적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회사는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여러 분야의 전문 사업자와 제휴를 맺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휴를 맺은 사업자에게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해야하는 경우 전화 또는 온라인을 통한 동의 등의 방법을 통해 고객의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휴 사업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 때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떤 정보를 제공하는지는 개인정보취급방침 하단에 명시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한 부분 외에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전에 회원에게 고지 또는 통지할 것이며 회원은 개인정보 제공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고객이 제공한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즉시 파기되거나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한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참조)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를 이용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외부 업체에 개인정보취급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을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지하거나 개인정보의 취급위탁이 필요한 개별 서비스를 통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고객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나.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방법의 예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가. 비밀번호 암호화 및 개인정보 저장 시스템 관리
고객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는 각종 보안 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별도 시스템을 통해 관리됩니다.

나. 시스템 보안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수시로 자료를 백업하고 ,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점검하며 ,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암호화 통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또한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는 등 보안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교육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직원을 최소화 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여 개인정보의 유출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부서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전담부서를 통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의 이행을 수시로 점검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9. 기타 고객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알아야 할 사항

온라인 상에서 (게시판, E-Mail 또는 채팅을 통해서) 귀하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 할 수 있음을 항상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즉, 공개적으로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상에서 개인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로부터 원치 않는 메시지를 답장으로 받게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귀하의 아이디 (ID) 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유지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매우 중요한 사항이며, 아이디 (ID) 와 비밀번호의 보안 유지 책임은 오로지 귀하에게 있습니다 . 따라서 , 온라인상에 접속해 있을 때에는 각별히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 특히 공공장소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자신의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서비스 이용을 마친 후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Log out) 을 해야 합니다. 또한 안전을 위해서는 활성화되어 있는 모든 브라우저 창을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까지 인터넷을 통한 데이터 전송은 100% 안전하다고 할 수 없으며,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발생하는 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상담, 신고

개인정보의 관리에 대한 문의는 서비스 내의 상담코너와 고객상담실에 전화나 FAX 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온라인사업부 김영석 부장
-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E-biz사업본부 서명초과장
- 이메일 :mcseo@infomail.co.kr
- 전화: 02-6277-4210
- FAX : 02-6277-4201

개인정보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118) http://www.118.or.kr/
- 대검찰청>첨단범죄수사과 (전화:02-3480-2000) http://www.spo.go.kr/spo/index.jsp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전화:02-392-0330) http://www.ctrc.go.kr/

[부칙]

1. (시행일) 본 개인정보보호방침은 2012년 03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 * 첨부 : 제휴 현황 ]
아래의 제휴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여부 확인 및 개인정보 제공 전화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1:1문의하기'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 : 위탁 현황 ]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등록일
(주)제이코스 물품 배송 관리 2012.03.12
(주)오무코퍼레이션 물품 배송 관리 2012.03.12
(주)썬앤원 물품 배송 관리 2012.03.30
(주)프라임푸드컴퍼니 물품 배송 관리 2012.03.12
그린스카이 물품 배송 관리 2012.03.12
무유디자인 물품 배송 관리 2012.03.30
(주)하나데이 물품 배송 관리 2012.04.10
가온디지털 물품 배송 관리 2012.05.08
행복비타민 물품 배송 관리 2012.05.16
엠아이엔홀딩스 물품 배송 관리 2012.06.11
BEAT 물품 배송 관리 2012.06.20
에코매트론 물품 배송 관리 2012.07.06
투핸네트웍스 물품 배송 관리 2012.07.23
드림사이언스 물품 배송 관리 2012.07.27
유니인텍 물품 배송 관리 2012.08.22
드림테크 물품 배송 관리 2012.08.30
피스티스코리아 물품 배송 관리 2012.09.03
노트케이스 물품 배송 관리 2012.09.05
호민모터스레프리카 물품 배송 관리 2012.09.10
태주산업 물품 배송 관리 2012.11.05
필코인터내셔널 물품 배송 관리 2012.11.05

- 끝 -